신성대학교 물리치료과 “제23회 물리치료과 학술제 및 가운착복식” 개최
- 등록일
- 2023-05-25 17:45:33
- 작성자
- 대외협력팀
- 조회수
- 41
신성대 물리치료과 전체 재학생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진행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물리치료(학)과는 25일 보건과학관 대강당에서 “제23회 물리치료과 학술제 및 가운착복식 ”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부활된 물리치료(학)과의 전통적인 행사로서 재학생 250명이 함께 하여 성대하게 진행하였다. 또한 함께 진행되어진 가운착복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 재학생들에게 예비물리치료사로써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서 선·후배들이 함께 예비 물리치료사의 첫걸음을 축하해 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성대 이사장 정원호, 신성대 행정부총장 서명범, 신성대 대외부총장 유영창, 물리치료과 학과장 이지연 교수 등 주요 보직자 및 물리치료과 전체 교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서명범 행정부총장은 축사에서 “인간존중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인술의 실천하는 물리치료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고, 이지연 [물리치료(학)과 학과장] 교수는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학습을 통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헌신할 수 있는 참된 물리치료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3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1학년, 2학년 물리치료과 재학생 전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함께 연구에 참여하여 물리치료의 과학적 근거 확립에 자양분이 되어 준 이번 행사는 물리치료학계와 신성대에 매우 뜻깊은 행사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