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신성

제목 당진시와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처 등록일 2020-11-16 조회수 32
신성대와 당진시의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모습.JPG (4.6 Mbyte)


본교 6차산업지원연구소, 지역 농촌산업 발전 선도기반 구축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지난달 29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김병묵 총장과 김홍장 당진시장, 청년 창업기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성대와 당진시는 농촌융복합산업 농업경영체의 가공상품 기술개발 및 상품화 경영컨설팅 및 멘토링 창업 및 인증사업자 선정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신성대는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 분야에 연구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올해 2월 산학협력단 내에 6차산업지원연구소(소장 고용식)를 개소해 지역특산품인 청삼을 활용한 청삼 미용제품, 꽃송이버섯 기능성 소금, 지역에서 생산된 천연벌꿀 스틱 제품을 연구·개발하면서 농업경영체의 기술지원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청년 창업보육을 추진해왔다.

 

신성대 6차산업지원연구소에서 창업보육을 통해 청년 기업인으로 성장한 유비무환 안상직 대표는 꽃송이버섯 분말과 천일염을 일정 비율로 혼합한 기능성 소금을 상품화하는데 신성대의 많은 도움이 있었다이번 협약을 통해 본인과 같은 많은 청년들이 창업활동에 나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용식 소장은 연구소는 당진시 6차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이라며 당진시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록보기
비밀번호 확인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