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신성

제목 교수노조 창립, 초대 위원장에 류동규 교수 선출
작성자 대외협력처 등록일 2020-10-06 조회수 205
1. 신성대 교수노조 조합원들이 창립총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JPG (3.2 Mbyte)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교수노동조합을 창립했다.

 

신성대 교수노동조합은 지난달 25일 오후 융합교육관에서 노조설립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총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선거를 온라인으로 치루는 등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성대 교수노조 조합원들과 김선필 신성대 교수협의회 부회장, 박인기 대학노조 신성대지부 지부장을 비롯해 신성대 유영창 대외부총장과 보직자들이 참석해 대학노조의 설립을 축하했다.

 

초대 노조위원장에는 안경광학과 류동규 교수가 조합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선출됐다.

 

신성대 교수노조준비위원회20204월부터 송수정 준비위원장을 중심으로 대학의 민주적 발전과 조합원의 권익신장을 위한 노동조합의 설립을 준비해왔다.

 

지난 2018년 헌법재판소가 고등교육법상 교원의 노조 설립 제한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리고, 올해 제20대 국회에서 교원의 노동조합 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교원노조법)이 통과되며 교수노조 설립이 가능하게 됐다.

 

류동규 위원장은 교수로서 품위를 지키며, 대학발전과 함께하고, 조합원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사립학교법의 모순이나 교육부 정책에도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교수노조가 되겠다노사가 협력하여 대학의 현재 상황을 함께 고민하고, 대학과 교수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비밀번호 확인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