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신성

제목 원격수업 관련 교내 교수법 연수 실시
작성자 대외협력처 등록일 2020-04-20 조회수 362
1. 드론산업안전과 민승남 교수가 교수법 연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jpg (2.8 Mbyte)
3. 사회복지과 정주석 교수가 교수법 연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jpg (2.8 Mbyte)


‘ZOOM & BAND’ 사용법 워크숍 통해 원격수업 만족도 “UP”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비대면(온라인)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성대 교수학습개발센터(소장 조규성)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융합교육관 중강당에서 원격수업 대비 ZOOM & BAND 사용 워크숍이란 주제로 교내 교수법 연수를 실시했다.

 

학내 교원 7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에는 드론산업안전과 민승남 교수와 사회복지과 정주석 교수가 강사로 나서 온라인 화상수업 및 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수업의 질을 개선하고 비대면 수업의 결점을 보완해 학생 만족도와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1·2부로 나눠 실시된 워크숍에서는 대표적인 실시간 화상강의 프로그램인 ‘ZOOM()’과 네이버 ‘BAND(밴드)’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사용법과 실습이 진행됐으며 연수에 참석한 교수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신성대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대응해 51일까지 비대면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효과적인 온라인 강의 교수법을 공유하고 강의법 역량 강화를 유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김진수 교육혁신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온라인 수업의 질적·양적 향상의 필요성을 체감한 만큼 수업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교육 시스템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비밀번호 확인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