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신성

제목 안경광학과 류동규 교수, 안(眼)보건 공로 국회의원 표창 수상
작성자 대외협력처 등록일 2020-01-30 조회수 139
신성대 류동규 교수(가운데)가 충남안경사회 총회에서 국회의원 표창을 받은데 이어 같은 학과 재학생 박광훈(우측), 김지호(좌측)씨도 장학생으로 선발됐다.2.jpg (2.2 Mbyte)


국민 건강 증진과 저소득층 안보건 기여 인정받아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안경광학과 류동규 교수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국민 건강의 증진과 국민 안()보건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저소득층의 안보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류 교수는 지난 22일 천안 비렌티에서 열린 ‘2020년도 ()대한안경사협회 충남안경사회 제47차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이규희 국회의원 표창장을 받았다.

 

2010년 임용 이후 안경사 인력자원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충남안경사회(회장 장광천) 법제이사를 재임하고 있으며, 안경광학과 학과장, 대학 입시 전문위원 및 대한안경사협회 법제이사 역임하는 등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통해 학과 및 대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성대 안경광학과 박광훈(2학년), 김지호(1학년)씨도 충남안경사회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류 교수는 안보건 전문 인력의 역할이 각별히 요구되는 오늘날, 연구자로서 안경광학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 있는 후학 양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성대 안경광학과는 2010년 개설된 이래 국민 안보건 향상을 위한 전문 안경사를 배출해 왔으며,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로 인기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목록보기
비밀번호 확인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