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신성

제목 “꿈을 실행하라 새로운 별이 되라!”
작성자 대외협력처 등록일 2019-08-02 조회수 70
태촌학원 설립자 고 이병하 박사 추모식 - 추모사를 하고 있는 김병묵 총장.jpg (3.3 Mbyte)
태촌학원 설립자 고 이병하 박사 추모식 - 유족 대표 인사말 모습.jpg (3.5 Mbyte)

학교법인 태촌학원 설립자 이병하 박사 추모식 거행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1일 오전 1030분 충남 당진시 본교 융합교육관 1층 중강당에서 학교법인 태촌학원 설립자 고() 이병하 박사의 1주기 추모식을 거행했다.


이번 추모식에는 이병하 박사의 유가족과 김병묵 총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심대평 전()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내빈과 대학 교직원, 기업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모식은 고인을 기리는 묵념을 시작으로 고인의 약력보고, 추모영상 상영, 추모연주, 추모사 낭독, 헌화 및 분향, 이사장 및 유가족 인사말, 묘역참배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82일 향년 82세로 타계한 이병하 박사는 인재 양성을 위해 1994년 학교법인 태촌학원 신성대학교를 설립했으며, 후학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2014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한 바 있다.

 

또한 생전에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기부에도 힘써왔던 고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클럽에도 2016년부터 가입돼 있다.

 

김병묵 총장은 추모사를 통해 우리나라 고등교육발전에 큰 획을 그은 이병하 박사의 위대한 업적과 숭고한 건학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신성대를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대학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비밀번호 확인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