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학과

사업개요

전국 최고의 교육시스템과 역량을 구비한 학과를 육성하여 학과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궁극적으로는 대학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 및 평가 방법

명품학과는 대학의 핵심 교육성과로 볼 수 있는 취업률, 재학생 충원율, 교수 연구실적 등 정량적 항목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학생 상담 및 지도 등 학과 운영체계 중심의 정성적 항목을 별도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일정기준 이상 충족하는 학과를 대상으로 명품학과 인증을 부여하고 3년단위로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명품학과 현황

구분학과해당년도
명품학과 1호미용예술계열2008년도
명품학과 2호치위생과2009년도
명품학과 3호제철산업과2010년도
명품학과 4호간호학과2011년도
명품학과 5호호텔조리제빵계열2011년도
명품학과 6호유아교육과2012년도
명품학과 7호전기과2012년도
명품학과 8호사회복지과2012년도
명품학과 9호세무경영과2013년도
명품학과 10호물리치료과2014년도